개인적인 공부/Unity
Shooting Animation
karatejin
2023. 5. 22. 18:09
Sprite 의 그림을 animation 한 후 animator 의 parameter 에 넣고 처음에는 SetBool 로 Shooting 을 true, false로 전환하려고 했는데 원하는대로 되지 않았다.
void OnFire(InputValue value)
{
if (!isAlive)
{
return;
}
Instantiate(bullet, gun.position, transform.rotation);
if(value.isPressed)
{
myAnimator.SetBool("isShooting",true);
}
else
{
myAnimator.SetBool("isShooting",false);
}
}
////////
if(value.isPressed)
{
myAnimator.SetBool("isShooting",true);
}
if(!value.isPressed)
{
myAnimator.SetBool("isShooting",false);
}
Bool 대신 Trigger 로 변환해서 작동시켰다.
수정한 코드
void OnFire(InputValue value)
{
if (!isAlive)
{
return;
}
Instantiate(bullet, gun.position, transform.rotation);
if (value.isPressed)
{
myAnimator.SetTrigger("isShooting");
}
else
{
myAnimator.ResetTrigger("isShooting");
}
}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