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st & Bump

2023. 3. 8. 16:11개인적인 공부/Unity

특정한 조건에서 속도 올리기 및 속도 줄이기

 

public class Driv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float steerSpeed = 70f;
    [SerializeField]float moveSpeed = 15f;

    [SerializeField]float slowSpeed = 15f;
    [SerializeField]float boostSpeed = 20f;

    void Update() //프레임마다 호출된다.
    {
        float steerAmount = Input.GetAxis("Horizontal") * steerSpeed * Time.deltaTime;
        float moveAmount = Input.GetAxis("Vertical") * moveSpeed * Time.deltaTime ;
        transform.Rotate(0,0,-steerAmount);
        transform.Translate(0,moveAmount,0);
        
        
    }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other)
    {
        if(other.tag == "SpeedUp")
        {   
            Debug.Log("SpeedUp");
            moveSpeed = boostSpeed;
        }

    }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other) 
    {
        moveSpeed = slowSpeed;
    }
}

 

 

'개인적인 공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CineMachine  (0) 2023.03.14
Sprite shape  (0) 2023.03.13
Get Component  (0) 2023.03.08
객체삭제? Destroy()  (0) 2023.03.08
Bool  (0) 2023.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