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Component
2023. 3. 8. 15:27ㆍ개인적인 공부/Unity
Get Component
게임 오브젝트의 컴포넌트를 가져오는 함수이다. type 은 가져올 컴포넌트의 타입이다.
public class Delivery : MonoBehaviour
{
// 어떠한 것과 부딪히면 무엇에 부딪혔는가에 대한 정보를 얻는다.
[SerializeField] Color32 hasPackageColor = new Color32(1,1,1,1);
[SerializeField] Color32 noPackageColor = new Color32(1,1,1,1);
[SerializeField] float destroyDelay = 0.5f;
bool hasPackage;
SpriteRenderer spriteRenderer;
void Start()
{
spriteRenderer = GetComponent<SpriteRenderer>();
}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other)
{
Debug.Log("빼-앰~!!");
}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other)
{
if (other.tag == "Package" && !hasPackage)
{
Debug.Log("Package picked up");
hasPackage = true;
spriteRenderer.color = hasPackageColor;
Destroy(other.gameObject, destroyDelay);
}
if(other.tag == "Customer" && hasPackage)
{
Debug.Log("Delivered package");
hasPackage = false;
spriteRenderer.color = noPackageColor;
}
}
}
'개인적인 공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rite shape (0) | 2023.03.13 |
---|---|
Boost & Bump (0) | 2023.03.08 |
객체삭제? Destroy() (0) | 2023.03.08 |
Bool (0) | 2023.03.07 |
if 구문 (0) | 2023.0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