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st & Bump
2023. 3. 8. 16:11ㆍ개인적인 공부/Unity
특정한 조건에서 속도 올리기 및 속도 줄이기
public class Driv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float steerSpeed = 70f;
[SerializeField]float moveSpeed = 15f;
[SerializeField]float slowSpeed = 15f;
[SerializeField]float boostSpeed = 20f;
void Update() //프레임마다 호출된다.
{
float steerAmount = Input.GetAxis("Horizontal") * steerSpeed * Time.deltaTime;
float moveAmount = Input.GetAxis("Vertical") * moveSpeed * Time.deltaTime ;
transform.Rotate(0,0,-steerAmount);
transform.Translate(0,moveAmount,0);
}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other)
{
if(other.tag == "SpeedUp")
{
Debug.Log("SpeedUp");
moveSpeed = boostSpeed;
}
}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other)
{
moveSpeed = slowSpeed;
}
}
'개인적인 공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CineMachine (0) | 2023.03.14 |
---|---|
Sprite shape (0) | 2023.03.13 |
Get Component (0) | 2023.03.08 |
객체삭제? Destroy() (0) | 2023.03.08 |
Bool (0) | 2023.0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