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변수

2023. 1. 10. 20:30개인적인 공부/Unity

   void Update()
    {
    	// 이것은 그냥 하드코딩
        transform.Rotate(0,0,0.5f);
        transform.Translate(0,0.01f,0);
    }
}

int - whole numbers

float - fractional numbers (up to 6 decimal places) (소수점 아래 6~7자리)

double - fractional numbers (up to 15 decimal places) (소수점 아래 15자리까지) * 이 洋兄은 double 까지는 잘 안쓴다고 한다

bool - true or false

string -sequence of characters

※ 자바랑 비슷하게 굴러간다. 다만

char 가 없다. String 으로 다하는가 보다. 

int 설명이 모든 숫자로 퉁친다. 근데 whole numbers 가 아니고 정수만 되는거 같다.

bool - boolean 똑같이 참 거짓. byte,short, long 같은것도 안알려준다. 안쓰는가 보다.

 

아직 초보고 코드 코딱지만큼도 모르지만 명확하게 알려 줘야 한다.

float speed = 3.8f
bool isAlive = true;
string myName = "karatejin'; // string 대문자는 신경안쓰는데 myName camelcase 는 신경쓰는가보다

자바는 자료형이고 자시고 간에 뭔놈의 말이 많은데 이 洋兄 은 그냥 변수로 뭉틍그려 알려준다. 그런가보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Driver : MonoBehaviour
{
    float steerSpeed = 0.15f; //변수 선언과 동시에 값을 지정한다. 자바랑 비슷하게 돌아간다.
    float moveSpeed = 0.01f;

    void Start()
    {

    }

    void Update() //프레임마다 호출된다.
    {
        transform.Rotate(0,0,steerSpeed);
        transform.Translate(0,moveSpeed,0);
    }
}

 

p.s

int steerSpeed = 0.15; // 이렇게 하면 convert type double to int 라고 한다.

 

float steerSpeed = 0.15; // 0.15 끝에 f안붙이면 붙여야 한다 뭐라고 한다.

 

'개인적인 공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Time.deltaTime  (0) 2023.01.12
C# Input.GetAxis()  (0) 2023.01.10
Serialize Field 사용방법  (0) 2023.01.10
C# Transform.Translate()  (1) 2023.01.10
C# void Start(), void Update()  (0) 2023.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