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ialize Field 사용방법

2023. 1. 10. 21:01개인적인 공부/Unity

양형이 오늘은 필드를 직렬화 하는 것이란다.

Serialize Field 는 일종의 Attribute (속성)

 

serializefiled 전

[SerializeField]float moveSpeed = 0.01f;

스크립트에 move speed 가 생겼다.

그러면 코드를 직접 수정할 필요 없이

 

코드없이 값을 변경 가능하다.

inspector 를 사용하면 코드에는 0.01 이라고 되어 있지만 디스크에는 내가 수정한 0.013이 덮어씌어 적용된다.

public class Driv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float steerSpeed = 0.15f;//SerializeField
    [SerializeField]float moveSpeed = 0.01f;

    void Start()
    {

    }

    void Update() //프레임마다 호출된다.
    {
        transform.Rotate(0,0,steerSpeed);//Z축
        transform.Translate(0,moveSpeed,0);//Y축
        transform.Translate(moveSpeed,0,0);//X축
    }
}

 

드리프트느낌

p.s.

Vscode 에 추천 언어가 안뜨는거 보면 옛날 껀가보다.

'개인적인 공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Time.deltaTime  (0) 2023.01.12
C# Input.GetAxis()  (0) 2023.01.10
C# 변수  (0) 2023.01.10
C# Transform.Translate()  (1) 2023.01.10
C# void Start(), void Update()  (0) 2023.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