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ialize Field 사용방법
2023. 1. 10. 21:01ㆍ개인적인 공부/Unity
양형이 오늘은 필드를 직렬화 하는 것이란다.
Serialize Field 는 일종의 Attribute (속성)
[SerializeField]float moveSpeed = 0.01f;
그러면 코드를 직접 수정할 필요 없이
inspector 를 사용하면 코드에는 0.01 이라고 되어 있지만 디스크에는 내가 수정한 0.013이 덮어씌어 적용된다.
public class Driv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float steerSpeed = 0.15f;//SerializeField
[SerializeField]float moveSpeed = 0.01f;
void Start()
{
}
void Update() //프레임마다 호출된다.
{
transform.Rotate(0,0,steerSpeed);//Z축
transform.Translate(0,moveSpeed,0);//Y축
transform.Translate(moveSpeed,0,0);//X축
}
}
p.s.
Vscode 에 추천 언어가 안뜨는거 보면 옛날 껀가보다.
'개인적인 공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Time.deltaTime (0) | 2023.01.12 |
---|---|
C# Input.GetAxis() (0) | 2023.01.10 |
C# 변수 (0) | 2023.01.10 |
C# Transform.Translate() (1) | 2023.01.10 |
C# void Start(), void Update() (0) | 2023.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