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Time.deltaTime

2023. 1. 12. 18:02개인적인 공부/Unity

Using Time.deltaTime Unity can tell us how long each frame took excute.

각 프레임이 실행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알려줌

 

On Update (each frame) move 1 unit to the left

업데이트 시(각 프레임) 왼쪽으로 1단위 이동

 

ex) 느린 컴퓨터는 1초에 10프레임  빠른 컴퓨터는 1초에 100 프레임 (빠른 컴퓨터라도 초당 프레임 값이 다를수 있다)

  Slow Computer Fast Computer
Frames per second 10 100
Duration of frame 0.1s 0.01s
Distance per second 1*10*0.1 = 1 1*100*0.01 = 1

 

   void Update() //프레임마다 호출된다.
    {
        float steerAmount = Input.GetAxis("Horizontal") * steerSpeed * Time.deltaTime;
        float moveAmount = Input.GetAxis("Vertical") * moveSpeed * Time.deltaTime ;
        transform.Rotate(0,0,-steerAmount);
        transform.Translate(0,moveAmount,0);
        
    }

이러면 느려진다.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가 빠른가보다.

 

Driver Script 에 Move speed, steer speed 100 단위로 수정한뒤 자신이 원하는 속도를 붙이면 된다.

'개인적인 공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OnCollisionEnter2D()  (0) 2023.01.16
Colliders & Rigidbodies  (0) 2023.01.16
C# Input.GetAxis()  (0) 2023.01.10
Serialize Field 사용방법  (0) 2023.01.10
C# 변수  (0) 2023.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