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Time.deltaTime
2023. 1. 12. 18:02ㆍ개인적인 공부/Unity
Using Time.deltaTime Unity can tell us how long each frame took excute.
각 프레임이 실행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알려줌
On Update (each frame) move 1 unit to the left
업데이트 시(각 프레임) 왼쪽으로 1단위 이동
ex) 느린 컴퓨터는 1초에 10프레임 빠른 컴퓨터는 1초에 100 프레임 (빠른 컴퓨터라도 초당 프레임 값이 다를수 있다)
Slow Computer | Fast Computer | |
Frames per second | 10 | 100 |
Duration of frame | 0.1s | 0.01s |
Distance per second | 1*10*0.1 = 1 | 1*100*0.01 = 1 |
void Update() //프레임마다 호출된다.
{
float steerAmount = Input.GetAxis("Horizontal") * steerSpeed * Time.deltaTime;
float moveAmount = Input.GetAxis("Vertical") * moveSpeed * Time.deltaTime ;
transform.Rotate(0,0,-steerAmount);
transform.Translate(0,moveAmount,0);
}
이러면 느려진다.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가 빠른가보다.
Driver Script 에 Move speed, steer speed 100 단위로 수정한뒤 자신이 원하는 속도를 붙이면 된다.
'개인적인 공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OnCollisionEnter2D() (0) | 2023.01.16 |
---|---|
Colliders & Rigidbodies (0) | 2023.01.16 |
C# Input.GetAxis() (0) | 2023.01.10 |
Serialize Field 사용방법 (0) | 2023.01.10 |
C# 변수 (0) | 2023.0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