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iders & Rigidbodies
2023. 1. 16. 17:06ㆍ개인적인 공부/Unity
콜라이더 & 리지드 바디
물체를 하나 만들자.
두개의 물체가 충돌하는 효과를 주려면?
첫번째 playable object 에 collider를 준다.
모양에 맞는 Collider 를 선택하면 Unity 는 이 초록색 테두리를 충돌 영역으로 인지한다.
Rigidbody : 오브젝트를 물성이 있는 것으로 취급한다.
중력이 필요할때는 점프하고 내려오는 동작이 반복되는 사이드 스크롤 플랫폼 게임을 만들때 이용된다.
지금은 탑다운 운전형식이기 때문에 중력효과가 필요가 없다.
Object 에 까지 Rigid body를 같이 추가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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