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CollisionEnter2D()

2023. 1. 16. 17:30개인적인 공부/Unity

어딘가 부딫혔을때 코드가 작동하기

 

기존 스크립트에 집어 넣어도 되지만, 코드의 길이가 길어지게 되므로

 

새로운 함수를 적용할때에는 새로운 스크립트를 생성하는 것이 좋다.

 

Collision 스크립트 생성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ollision : MonoBehaviour
{
    // 어떠한 것과 부딪히면 무엇에 부딪혔는가에 대한 정보를 얻는다.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other) 
    {
        Debug.Log("빼-앰~!!");
    }
}

부딫힐 때마다 정보를 표시한다.

Debug 구문은 Console 에서 출력하는 것이좋다. 정확히는 충돌 액션을 할때

'개인적인 공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순 카메라 팔로우  (0) 2023.01.23
OnTriggerEnter2D()  (0) 2023.01.16
Colliders & Rigidbodies  (0) 2023.01.16
C# Time.deltaTime  (0) 2023.01.12
C# Input.GetAxis()  (0) 2023.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