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카메라 팔로우
2023. 1. 23. 23:41ㆍ개인적인 공부/Unity
create FollwCamera C# script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FollowCamera : MonoBehaviour
{
// this things position (camera) should be the same as car's position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transform.position =
}
}
Also Create Reference
if we want to access / change/ call anything other than this game object's transform, we need to create reference.
메인카메라가 게임 오브젝트
참조 하려고 할때 레퍼런스가 필요하다.
public class FollowCamera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GameObject thingToFollow;
// this things position (camera) should be the same as car's position
void Update()
{
// transform.position =
}
}
레퍼런스를 플레이어 캐릭터에 적용하였다.
void Update()
{
transform.position = thingToFollow.transform.position;
}
하지만 보이지 않는다.
카메라가 x, y, z 축중에 z 축으로 보기 때문에 world와 카메라가 붙어 있기 때문에 간격을 줘야한다.
// transform.position = thingToFollow.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 (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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