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iders & Rigidbodies

2023. 1. 16. 17:06개인적인 공부/Unity

콜라이더 & 리지드 바디

 

물체를 하나 만들자.

 

Circle Sprite 하나를 새로 생성.

 

그냥 물체가 하나 생겼을 뿐 어떠한 효과도 없다.

두개의 물체가 충돌하는 효과를 주려면?

첫번째 playable object 에 collider를 준다.

collider 를 검색해서 모양에 맞는 collider 2d 를 선택 뒤에 2d 없는것은 3d이다.
Sprite Renderer 체크박스를 해제하면 테두리에 초록색 border 가 생긴게 보인다.

모양에 맞는 Collider 를 선택하면 Unity 는 이 초록색 테두리를 충돌 영역으로 인지한다.

 

물체 영역에도 똑같이 Collider를 주면 된다.

 

Rigidbody : 오브젝트를 물성이 있는 것으로 취급한다.

playable object 에 RigidBody 를 추가 하면 중력이 추가되어

 

아래로 떨어진다.

중력제거

중력이 필요할때는 점프하고 내려오는 동작이 반복되는 사이드 스크롤 플랫폼 게임을 만들때 이용된다.

지금은 탑다운 운전형식이기 때문에 중력효과가 필요가 없다.

 

 

player car 가 튕겨 나간다.

Object 에 까지 Rigid body를 같이 추가한다면?

 

 

조금이지만 같이 튕겨지면서 이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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