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pad movement
2023. 8. 15. 22:27ㆍ개인적인 공부/Unity
문득 PC 가 아닌 모바일에서 작동환경을 만들면 어떨까 싶어서 따로 공부를 해보았다..
대략적인 코드는 비슷하고 방향고정만 바뀌었다.
기존코드
private void AdjustPlayerFacingDirection(){ Vector3 mousePos = Input.mousePosition; Vector3 playerScreenPoint = Camera.main.WorldToScreenPoint(transform.position); if(mousePos.x < playerScreenPoint.x){ mySpriteRenderer.flipX = true; facingLeft = true; }else{ mySpriteRenderer.flipX = false; facingLeft = false; } }
PC 로 구동되는 것이고 마우스가 향하는 곳으로 Player 방향이 향하도록 했다
나의 작성코드
private void AdjustPlayerFacingDirection() { Vector2 movePos = movement; if(movePos.x < 0) { spriteRenderer.flipX = true; facingLeft = true; } else if(movePos.x > 0) { spriteRenderer.flipX = false; facingLeft = false; } }
Vector3 를 제외하고
입력 방향으로 Player가 좌우 향하는 쪽으로 만들었다.
계속 보완을 해야겠다.
'개인적인 공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mote Play 확인 (0) | 2023.08.22 |
---|---|
GamePad Attack (0) | 2023.08.16 |
2D RPG Top down (0) | 2023.08.11 |
AudioPlayer (0) | 2023.06.12 |
Shooting Animation (0) | 2023.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