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Pad Attack
2023. 8. 16. 13:24ㆍ개인적인 공부/Unity
기존의 강의에서는 마우스가 공격의 방향을 정하는 것이었는데
Player 와 공격 모션이 다른 상태에서 같은 FaceDirection 을 하는데 애를 먹었다.
기존의 Player Controller의
public void AdjustPlayerFacingDirection()
{
Vector2 movePos = movement;
if (movePos.x < 0)
{
spriteRenderer.flipX = true;
facingLeft = true;
}
else if(movePos.x > 0)
{
spriteRenderer.flipX = false;
facingLeft = false;
}
}
라고 아무 생각 없이 하는 바람에 작동은 되었으나 TwohandSword 는 찾지를 못했다.
Vector2 movePos = playerControls.Movement.Move.ReadValue<Vector2>();
그래서 그대로 가져온 Player Input의 movement를 가져온다음에 수정하였다.
만약에 코드가
ublic void WayToWeapon()
{
Vector2 movePos = movement;
//Vector2 movePos = playerControls.Movement.Move.ReadValue<Vector2>();
if (movePos.x < 0)
{
activeWeapon.transform.rotation = Quaternion.Euler(0, -180, 0);
}
else if (movePos.x > 0)
{
activeWeapon.transform.rotation = Quaternion.Euler(0, 0, 0);
}
}
기존의 것을 그대로 했다면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다.
'개인적인 공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Health Slider issue (0) | 2023.09.06 |
---|---|
Remote Play 확인 (0) | 2023.08.22 |
Gamepad movement (0) | 2023.08.15 |
2D RPG Top down (0) | 2023.08.11 |
AudioPlayer (0) | 2023.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