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Pad Attack

2023. 8. 16. 13:24개인적인 공부/Unity

 

기존의 강의에서는 마우스가 공격의 방향을 정하는 것이었는데

Player 와 공격 모션이 다른 상태에서 같은 FaceDirection 을 하는데 애를 먹었다.

 

기존의 Player Controller의

 

public void AdjustPlayerFacingDirection()
    {
        Vector2 movePos = movement;

        if (movePos.x < 0)
        {
            spriteRenderer.flipX = true;
            facingLeft = true;
        }
        else if(movePos.x > 0)
        {
            spriteRenderer.flipX = false;
            facingLeft = false;
        }
    }

라고 아무 생각 없이 하는 바람에 작동은 되었으나 TwohandSword 는 찾지를 못했다.

Vector2 movePos = playerControls.Movement.Move.ReadValue<Vector2>();

그래서 그대로 가져온 Player Input의 movement를 가져온다음에 수정하였다.

 

만약에 코드가

 

ublic void WayToWeapon()
    {
        Vector2 movePos = movement;

        //Vector2 movePos = playerControls.Movement.Move.ReadValue<Vector2>();
   
        if (movePos.x < 0)
        {
            activeWeapon.transform.rotation = Quaternion.Euler(0, -180, 0);
        }
        else if (movePos.x > 0)
        {
            activeWeapon.transform.rotation = Quaternion.Euler(0, 0, 0);
        }        
    }

기존의 것을 그대로 했다면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다.

 

 

'개인적인 공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Health Slider issue  (0) 2023.09.06
Remote Play 확인  (0) 2023.08.22
Gamepad movement  (0) 2023.08.15
2D RPG Top down  (0) 2023.08.11
AudioPlayer  (0) 2023.06.12